top of page
aboutus_pic.jpg

About US

시작은,
 

춤을 시작할 당시 국내엔 스윙댄스화, 특히 발보아슈즈 브랜드가 없었다. 그래서 수제화 가게에 들어가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렇게 만들어 주실 수 있을까요, 라고 정중하게 물어본게 시작이었다. 그러다 서서히 주변 댄서들, 강습생들, 공연팀 멤버들 슈즈를 만들어주고 다시 허술한 웹사이트를 html로 만들어 띄워놨더니 해외에서도 문의가 들어와서 정말 신기했다.
 

거의 첫 단체 주문은 유럽 댄서였는데 엄청나게 고생했다. 구두는 발 사이즈 찾는게 시작인데 아무래도 국내와는 다른 서양인 사이즈를 발 길이와 둘레만 가지고 만든다는게 쉬운 일은 아니였다.

빈티지 스타일 댄스화,


세계 1,2차 대전의 영향으로 그 전까지의 패션 스타일과 달라질수 밖에 없었다. 전쟁과 대공황의 영향으로 가죽의 수급이 어려워져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재료들을 시도하게 되었다. 당시 가장 큰 트랜드는 실용성을 우선시 하면서도 그 속에서 나름의 멋과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이었다. 다양한 구두의 디자인들이 당시에 시작되었거나 유행을 거쳐 현재까지 이어졌다. 예를 들어, 여성들을 위한 옥스포드 워킹화, 웨지, 핍토, 앵클 스트랩, 원 스트랩, 슬링백 등

실용적이라는건 일상 생활에 부담이 없고 오랫동안 신고 움직여도 좋은 신발이고 동시에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다. 기능적인 면을 우선시 하면서 스타일을 소홀히 하지 않았던 시대의 패션, 더 큰 움직임에도 든든하게 의지할 수 있는 구두, 이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빈티지 스타일 댄스화이다.

 

처음부터 다시,

라스트 작업부터 시작해 패턴을 다시 만들고 세부 과정들을 들여다 보는 작업을 마무리 하면서 이제 빈티지 스타일 댄스화로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려 한다. 여전히 쉬운 사업은 아니지만 앞으로도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빈티지 라이프 스타일 패션를 추구할 것이다.

#Classic #Vintage

#practical

#exciting

#companion

Designed by dancer

Inspired by Classic Vintage Styled

Craftsmanship, 

expert shoe manufacturing 

 

Direct-To-Customer price, 

No offline store 

 

 

bottom of page